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너의 성격이 들려! MBTI

728x90
반응형

본인의 성향이나 사람 간 생각 차이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받기 위한 심리검사로 MBTI 검사가 있는데요,  
전문상담 센터에서도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상담을 하기도 하지만, 인터넷으로도 쉽게 해 볼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한 번쯤 해보셨을 듯합니다.

성격유형이라는 것은 어느 한가지 유형으로 평생 가는 것이 아니고, 환경이나 대인관계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이 검사를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다른 사람의 성향을 알아보면서 이해하고 수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겠네요.

총 검사시간은 12분 내외이고 검사 문항에는 옳고 그름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깊게 고민해서 선택하기보다는 마음이 가는 쪽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무료성격유형검사 16Personalities 공식사이트


▼검사할 수 있는 사이트는 아래 링크 참조
https://www.16personalities.com/ko/

 

무료 성격 유형 검사, 성격 유형 설명, 인간관계 및 직장생활 어드바이스 | 16Personalit

16Personalities 검사가 너무 정확해 "살짝 소름이 돋을 정도예요"라고 성격 유형 검사를 마친 한 참여자는 말했습니다. 쉽고 간단하면서도 정확한 성격 유형 검사를 통해 당신이 누구이며, 왜 그러

www.16personalities.com


사실 위의 성격유형검사는 성격 심리학에서 나누는 다섯 가지 성격 요인(개방성, 성실성, 외향성, 친화성, 신경증)에 기반하고 있다고 합니다. 

1. 외향(Extraversion)내향(Introversion)
2. 정보를 수집하는 방식으로 감각형(Sensing)은 오감을 중시하고 직관형(iNtuition)은 육감과 통찰을 중요시한다.
3. 논리적인 사고형(Thinking)과 주관적 가치를 중요시하는 감정형(Feeling)
4. 생활양식과 삶을 대하는 태도로, 생활양식이 체계적인 판단형(Judging)과 자율적인 인식형(Perceiving)
  
 MBTI는 정신분석학자 융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인터넷에서 무료로 할 수 있는 검사는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16가지 MBTI


간단하게 테스트를 해보았더니 저의 성격유형은 'ENFJ 정의로운 사회운동가로 타인의 성장을 도모하고 협동하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꿈보다 해몽이라고 결과 풀이가 참 아름답게 적혀 있네요^^; 

MBTI성격유형검사 결과


ENFJ 유형
사회운동가형 사람은 카리스마와 충만한 열정을 지닌 타고난 리더형입니다. 인구의 대략 2%가 이 유형에 속하며, 정치가나 코치 혹은 교사와 같은 직군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이들은 다른 이들로 하여금 그들의 꿈을 이루며, 선한 일을 통하여 세상에 빛과 소금이 될 수 있도록 사람들을 독려합니다. 또한, 자신뿐 아니라 더 나아가 살기 좋은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사람들을 동참시키고 이끄는 데에서 큰 자부심과 행복을 느낍니다.


이미지출처 Freepik



MBTI 외에도 다양한 심리검사가 있는데요, 심리검사는 자신과 타인의 심리적 선호의 차이를 이해하고 삶의 다양한 부분에 대해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도구입니다.  
누군가를 판단하는 척도가 아닌 재미로 보는 MBTI는 많은 콘텐츠로 재탄생되어 이제는 문화가 되었지 않았나 싶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나다움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것이 아닐까요~ 


여러분의 MBTI는 무엇인가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