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 Design

아시아 태평양 스티비어워즈에서 울산과학대학교 홈페이지가 교육 및 웹사이트 혁신상 부문 금상수상 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2019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시상식이 2019년 5월 31일(금) 싱가포르 인터콘티넨털 호텔에서 열렸습니다. 
아시아와 태평양지역 29개국의 기업, 단체, 공공기관 등의 혁신적 성과를 평가하는 국제적 권위의 시상식으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Asia-Pacific Stevie Awards)'에서 
울산과학대학교 홈페이지는 교육 또는 웹사이트 혁신상 부문 금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9 아시아 태평양 스티비어워즈 금상수상


시상식은 라이브스트림을 통해 전 세계에 중계되었으며 아시아지역 16개 나라에서 9백여 편의 작품이 출품되었습니다. 
전 세계 100여 명의 삼사위원이 두 달에 걸쳐 작품을 선정하였으며 울산과학대학교 홈페이지는 국내의 모든 대학의 홈페이지 중 가장 높은 상을 받은 것이어서 그 의미가 매우 큽니다. 

2019아시아 태평양 스티비어워즈 시상식장 모습


울산과학대학교 홈페이지는 2018년 반응형 홈페이지로 전면 개편해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인 '2018 웹어워드 코리아'에서도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에 앞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굿콘텐츠서비스인증'도 획득했습니다. 

2018년도만 해도 반응형 웹으로의 전면 개편이 쉬운 결정은 아니었습니다.
기존 웹의 형태에서와는 완전히 다른 마크업과 디자인 UI적으로도 사용자들에게는 분명 적응이 필요했기 때문에 내부적으로 반대의 의견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불과 3년전과는 다르게 모바일에 맞춘 반응형 웹으로의 전환이 지금으로선 당연한 흐름이 되었습니다.  디자인 또한 편의성과 기능에 맞춘 플랫디자인 콘셉트로 울산과학대학교에 포함된 모든 홈페이지 디자인의 통일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울산과학대학교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데스크톱, 태블릿, 모바일 등 어떤 기기를 사용하더라도 해당 기기의 해상도에 따라 자동으로 레이아웃과 크기가 바뀌어 사용자 접근성과 편의성이 뛰어났던 점, 홈페이지에 풍부한 대학 콘텐츠를 담은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던 것 같습니다. 

대학소식지에 실린 기사 - 입학홍보팀 박민령


시상식에는 그당시 입학홍보처장님이 셨던 교수님이 참석하셔서 멋진 수상소감을 전하셨습니다. 
영광스러운 순간에 대한 기록을 놓친 것 같아 뒤늦게 포스팅해봅니다.

홈페이지는 구축 이후에 운영을 해가면서 더욱 더 그 진가를 발휘한다고 생각합니다. 대학에 포함되어있는 많은 학과 홈페이지, 센터, 부서 홈페이지마다 콘텐츠 관리자와 책임자, 메뉴 담당자의 세심한 관심이 살아있는 홈페이지로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