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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이야기

미래형 옥외광고의 시작 디지털 미디어 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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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와 예술의 만남, 미디어아트

출처 : d'strict 홈페이지

디자인과 IT가 결합한 인터렉티브 스크린을 통해
관객이 직접 보고,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미디어 아트를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쉽게는 키즈파크, 키즈카페에서 조차도 볼 수 있습니다. 

서울 디자인 자산전(출처 : d'strict 홈페이지)

서울 디자인 자산전콘텐츠를 최첨단 IT로 경험할 수 있도록 전시장 입구에 사람 키만 한 스크린을 설치해 관객이 체험해 보고 있는 모습

서울 디자인 자산전(출처 : d'strict 홈페이지)


미디어 파사드 = 미디어(Media)+파사드(Façade)

건축물 외면을 가리키는 파사드(Façade)’ 미디어의 복합단어로, 건축 외벽 등에 LED조명을 설치해 미디어 기능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미디어를 활용해 건물의 벽면을 디스플레이 공간으로 활용하는 사례를 몇 차례 보았을 텐데요,
조명+영상+정보기술(IT)을 결합한 새로운 트렌드입니다.  IT산업과  LED산업, 예술산업이 도시건축에 융합되어 새로운 감성공간으로 도시문화를 창조해 내는 듯합니다. 

서울 시청 미디어 파사드   출처 : d'strict 홈페이지

서울시청 미디어파사드  http://www.youtube.com/watch?v=F7B8akZE01I

한글 미디어아트           http://www.youtube.com/watch?v=56tKX0GvkzM&feature=related


기술의 발전과 함께 마케팅의 형태가 디지털로 급격하게 옮겨졌듯이 공공장소나 상업공간에 설치되는 옥외광고 또한 미래적 형태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마치 SF영화에서 본 것 같은 어쩌면 그보다 더 발전된, 상상을 실현화한 멋진 미디어아트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우리나라 기업이 있습니다.

Wave(출처: d'strict 유튜브채널)

최근 많은 사람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던 코엑스 앞 대형 LED 옥외광고인 'Wave' 광고를 진행한 기업인데요, 
대행사는 바로 d'strict입니다.(광고 아님)  디스트릭트는 초기 웹사이트 제작 업체였습니다.  
그 당시 웹디자인의 붐을 타고 2004년 디스트릭트 또한 우리나라 및 해외사이트나 모바일 웹, 앱 디자인 등을 제작했었습니다.  2010년~ 2011년 즈음 멋진 미디어아트 작품을 보게 되어 찾아보니 디스트릭트에서 작업한 작품이었습니다. 
벌써 십여 년 전부터 디스트릭트는 미디어아트의 발전 가능성을 보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디스트릭트 기업 사이트에서 미디어아트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포트폴리오를 흥미롭게 봤었는데,   
현재는 세계적인 주목을 받는 대형 미디어아트 회사로 자리를 잡은 듯합니다. 
영상 확인은 아래 링크 클릭 바랍니다. https://youtu.be/g04dyw8RCrQ

디스트릭트의 작업물을 보면 비주얼의 퀄리티가 정말 강력합니다. 국외에서 진행된 프로젝트 또한 감탄을 자아냅니다. 
우리나라의 뛰어난 LED 기술과 함께 디스트릭트의 디지털 미디어 기술이 세계 최고의 퀄리티를 보여주는 듯합니다.
디스트릭트의 더 많은 프로젝트 영상은 유튜브 디스트릭트 채널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누구보다 먼저 디지털 경험 디자인 회사로 발돋움한 디스트릭트의 앞으로의 작품이 기대됩니다. 

미디어아트 옥외광고(출처: d'strict 유튜브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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