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GO

2012년 런던올림픽 공식로고

728x90
반응형






말 많고 탈 많은 2012년 런던올림픽로고이다.
나치즘부터 이란의 로고 디자인을 변경하지 않으면 올림픽에 참여하지 않겠다는 보도까지..
2012라는 숫자를 뾰족한 모양으로 묘사한 이 로고가 이스라엘을 지칭하는 단어 'zion'을 형상화 한다는 이유이다.


런던의 유명 브랜드 컨설팅 회사 울프 올린스가 디자인한 이로고는 2007년 공개 당시부터 논란의 대상이었다.
'핫핑크'와 '일레트릭블루'등의 화려한 색상, 꺾여진 사각형모양의 로고는 여러 부정적인 논란속에서
젊은 감각이 느껴지는 파격적인 디자인인것 만은 사실인듯 하다.


이 로고 디자인에만 40만 파운드라는 천문학적인 돈을 들였다니.. 지금 환율로는 7억이 넘는 돈이구나-_-;;
많은 논란 자체가 오히려 노이즈마케팅이되어 홍보에 성공했다고할수도 있겠다.


많은 사람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다.
수많은 리서치와 수많은 생각, 수많은 스케치와 설계에 의해 탄생되는 결과물들이라 해도
결코 모든 사람들을 설득하거나 공감시킬 수 있다고 생각 하진 않는다.


단, 디자이너는 정확한 목표와 의도를 가지고 많은 방향들 속에서 최선의 하나의 방향을 설정 할 수 있어야 한다는것.
그에 따른 결과물에 대한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즉 그 자신감이라는 것은 책임감이라는 말과도 같다.





.

728x90
반응형

'LOGO'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펩시로고 일러스트레이션  (0) 2011.11.25
명함 = 개인의 아이덴티티 살리기  (0) 2011.03.21
CI와 명함  (0) 2010.08.17
Graphic_CI : 성안웰시스  (0) 2009.10.17
Graphic_CI : 인테리어TV 쇼핑  (0) 2009.10.17